청도군(군수 김하수)은 21일 각북 비슬산 사과작목반 공동선별장에서 비슬산 사과작목반 회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사과 재배 기술과 과수화상병 예방 방제를 위한교육을 실시했다.
각북 비슬산 사과는 비슬산의 맑고 깨끗한 물과 공기, 비옥한 토양, 일교차가 큰 기후 덕분에 맛과 향이 좋고, 과육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은 고품질의 사과로 전국에서 인기가 높은 청도의 명품 특산물이다.
이번 교육은 기후변화 위기에 대응하여 △생육관리와 병해충방제,△기상에 맞는 농자재 사용 요령 등 생육 상황과 연계한 고품질 사과 생산 교육을 위해 마련되었다.
또 과수화상병 예방을 위한 △개화전‧개화기 방제 방법과 △전정 시 농작업도구와 △작업복 70% 알코올로 소독하기 등 과원 관리 수칙준수 교육과함께 화상병 의심 궤양 발견 시 신속한 신고도 당부했다.
박재권 각북 비슬산 사과작목반 회장은 “고품질의 각북 비슬산 사과 생산과 작목반의 발전을 위해 농업인이 먼저 변화하고 공부하여야 할 것이며, 작목반 회원서로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협력하고 함께 미래를 개척해 나가는 공동체로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.”고말했다.
김하수 청도군수는 “선진 농업을 육성하여 선택과 집중을 통한 농업인의 역량 강화 지원,지식‧기술에 기반한 농업대전환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, 작목반회원 여러분들도 각북 비슬산 사과의 브랜드를 걸고 최고 품질의 명품 사과를생산한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각북 비슬산 사과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명품 사과 생산에 최선을 다하여 주시길 당부드린다.”라고 말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