대구투데이

대구 남구청, 간부공무원“중대재해 예방교육”실시 - 중대재해 예방과 관리감독자 역할 강조 -

이성진기자 | 기사입력 2024/02/17 [01:18]

대구 남구청, 간부공무원“중대재해 예방교육”실시 - 중대재해 예방과 관리감독자 역할 강조 -

이성진기자 | 입력 : 2024/02/17 [01:18]
본문이미지

대구 남구청은 지난 14, 중대재해처벌법 확대 시행됨에 따라 간부공무원 대상으로 구청 4층 대회의실에서 안전관리 능력 및 안전보건 수준 향상을 위해 중대재해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.

 

이번 교육은 지난 127일부터 중대재해처벌법적용 대상이 5인 이상 사업장으로 확대 시행됨에 따라 지방자치단체의 안전관리 및 산업재해 예방활동의 중요성이 한층 더 강조되고 있어 중대재해 체계적 관리와 선제적 대응을 위해 관리감독자인 간부공무원 대상으로 교육을 추진했다.

 

주요내용으로는 종사자의 안전보건을 총괄하는 관리감독자의 안전보건 관리 능력 및 안전보건 수준 향상을 위해 안전보건 전문강사(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이재기 차장)를 초빙하여 중대재해처벌법 및 산업안전보건법 관리감독자의 직무 및 역할 유형별 사고 사례를 통한 사고예방의 중요성 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졌다.

 

아울러, 남구청은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을 위해 안전의식과 산업재해 대응 역량 강화 교육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.

 

조재구 남구청장은 큰 사고는 작은 데에서 비롯된다, “간부 공무원들의 안전관리에 대한 철저한 점검과 예방으로 사건 사고 없는 안전한 남구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.

 

 

 

  • 도배방지 이미지

이동
메인사진
포토뉴스
달성군의회, 의회 아카데미 개최실시
이전
1/30
다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