대구투데이

고령군 "정신건강 복지센터 외로움 회복지원프로그램” 『따뜻한 숨을 드립니다』 운영

박성일기자 | 기사입력 2023/11/01 [18:46]

고령군 "정신건강 복지센터 외로움 회복지원프로그램” 『따뜻한 숨을 드립니다』 운영

박성일기자 | 입력 : 2023/11/01 [18:46]

 

본문이미지

 

본문이미지

 

본문이미지

 사진제공  고령군

고령군(군수 이남철) 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회원 및 가족 대상으로 외로움 회복지원프로그램인 따뜻한 숨을 드립니다를 올 한해동안 운영했다.

 

따뜻한 숨을 드립니다는 정신건강복지센터에 등록된 회원 및 가족 대상으로 가족들간의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여 가족관계 회복 및 등록회원의 외로움 회복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이다.

따뜻한 머플러와 가족사진 촬영으로 가족들 간의 소통의 시간을 가지도록 하고 정신건강교육 및 클린테라피(개인위생 및 집안환경개선)를 운영하여 긍정적인 가족 관계를 유도하고자 추진되었다.

 

프로그램 참석자 대상 외로움 설문조사 결과 사전 대비 23.3% 감소 되었고 우울 검사 결과 사전 대비 24% 감소, 스트레스 검사 결과 사전 대비 24.4% 감소 되어 따뜻한 숨을 드립니다 프로그램 효과성이 입증되었다.

참여한 운수면 참여자는 처음에는 내가 원해서 씻고 방을 청소한 게 아닌데 점점 하면서 집이 깨끗해지고 나 자신도 깔끔해져서 기분이 좋았고 처음에 방이 지저분해서 한편으로 부끄러웠다라며 쑥스러워하면서 수줍게 만족감을 표현했다.

 

 

고령군정신건강복지센터지역주민들의 정신건강 접근성 향상을 위해 1회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심층상담과 무인정신건강검진기 3대 설치로 위험군 조기 발견 및 개입으로 긍정적인 일상생활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.

  • 도배방지 이미지

이동
메인사진
포토뉴스
달성군의회, 의회 아카데미 개최실시
이전
1/30
다음